박지성 마이 스토리 읽고 느낀 점과 요약 줄거리, 저자 소개에 대해서 이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한국에서부터 일본, 유럽 프리미어 리그에서 활약한 세계적인 선수 박지성의 23년 축구 선수 생활이 고스란히 담겨 있으며, 이 책을 읽으신다면 현재 축구 해설위원으로 활약하고 있는 박지성이란 사람의 생각을 조금 알 수 있을 것이고, 여러분의 가슴은 뜨거워지실 겁니다.
박지성 마이 스토리 도서 줄거리
대한민국의 전 프로 축구 선수인 박지성이 쓴 자서전입니다. 한국에서 어린 시절을 시작으로 유럽에서 축구스타로 발돋움하기까지 박지성의 삶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박지성은 어린 시절 처음 어떻게 축구에 대한 열정을 키웠는지의 성장과정을 설명하고, 명지대 축구팀에 들어갔습니다. 한국 국가대표팀에서 뛰었고, 월드컵과 같은 국제 대회에서 좋은 모습을 여러 차례 보였습니다. 또 프로선수로 데뷔한 J리그 도쿄퍼플 상가 시절부터 PSV 아이트호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퀸즈파크 레인저스를 포함한 유럽의 클럽에서 뛰었던 시간을 볼 수 있습니다. 박지성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라이언 긱스와 같은 전설적인 선수들과 함께 뛴 경험과 유럽 축구에서 아시아 선수로서 직면한 도전에 대한 여러 기억들을 떠올리는 이야기들이 나옵니다. 자신의 경력 개인기록과 성적, 시즌별 리뷰, 베스트 경기 등의 자료를 보여주고 있고, 그 과정에서 배운 교훈, 근면, 헌신, 인내의 중요성을 되돌아보게 되는 내용과 축구의 미래에 대한 생각과 많은 것을 준 스포츠에 돌려주고 싶은 열망이 담겨 있습니다.
저자 박지성 소개
미드필더로 뛰었던 은퇴한 한국 프로 축구선수입니다. 한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축구 선수 중 한 명으로 전 세계에 널리 알려져 있으며 유럽의 최고 클럽에서 성공적인 선수 생활을 즐겼습니다. 어릴 적 왜소한 체격을 키우기 위해 많은 보양식을 챙겨 먹기도 하였으나, 운동선수로서 뛰어난 신체조건은 갖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중 고등학교 때 여러 포지션에서 제 역할을 다 하는 선수로 스스로를 훈련시켰고, 대학교 재학 중에 대표팀과의 평가전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치고 대표팀으로 발탁되었고, 이후 주변의 낮은 평가에도 불구하고 2002년 한일 월드컵에 국가대표로 출전하여 포르투갈전에서 골을 터뜨리는 등 월드컵 4강 신화의 주역이 되었습니다. 그 후, 함께했던 히딩크감독의 부름을 받아 세계로 나아가 많은 활약을 펼쳤습니다. 축구 경력 외에도, 소외된 지역 사회의 어린이들을 위한 스포츠와 교육을 홍보하기 위한 JS재단을 설립하는 것을 포함한 다양한 자선 활동에도 참여해 왔습니다. 자서전인 "박지성, 마이 스토리"는 축구의 미래와 사회를 형성하는 데 있어서 할 수 있는 역할에 대한 그의 생각뿐만 아니라 선수의 삶과 경력에 대한 독특한 통찰력을 보여줍니다.
이 책을 읽고 느낀 점
이 도서를 읽는 것은 매혹적인 경험이 있습니다. 먼저, 책을 읽기 전 한국 역사상 월드컵 4강 기록을 세우고 응원했던 그 시절이 떠오르며, 마음 깊숙이 잠자던 붉은 악마의 힘을 또 한 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책을 열었을 땐, 그의 삶과 경력에 대한 박지성 선수의 솔직하고 진심 어린 설명은 프로 축구의 세계와 선수들이 직면한 도전에 대한 이야기를 잘 써주었습니다. 특히 성공을 달성하기 위해 열심히 일하는 것과 헌신의 중요성에 대한 반성을 하시는 것에 감명을 받았습니다. 선수 생활 내내 수많은 장애물에 직면했음에도 불구하고, 결단력과 직업윤리는 그의 세대에서 최고의 축구 선수들 중 한 명이 되도록 해준 것 같습니다. 또한 축구의 미래에 대한 통찰력과 축구가 사회 변화를 촉진하는 데 있어서 할 수 있는 역할에 대해 높이 평가할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지역사회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해 영감을 주고 생각을 불러일으키게 됩니다. 전반적으로 "박지성, 마이 스토리"는 축구에 관심이 있거나 진정한 스포츠 아이콘으로부터 영감을 얻으려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꼭 읽어야 할 책 임에는 분명합니다. 책은 초판이 8년 전인 2015년도에 출판되었지만, 지금 읽더라도 누구에게도 가슴이 뭉클해질 것입니다.
댓글